blog_2016_con

더도트는 오는 해 2016년 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이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에 이어 2016년 봄! 마라톤 참가를 결정했습니다.

단순히 마라톤 참가만의 일회성 운동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마라톤 참가를 목표로 2개월간의 훈련일정을 계획하고 그것에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2016년을 이끌고 갈 바람직한 몸을 만들어보는 것이 최종의 목적입니다.

훈련일정을 계획함에 있어 참가인원들 개개인의 몸상태에 맞춰 최적화 될 것이 최우선이며 최대한 충실히 훈련일정에 임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참가원 모두 진지하게 스스로의 몸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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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동 최사장

유연성 30%
60%
지구력 70%
스피드 20%

키 : 161cm
몸무게 : 인생최대치
운동경험 : 걷기 10년
마라톤 경험 : 2년전 10km 마라톤 1회, 기록: 걷고 뛰기를 반복해서  1시간 30분

최근 인생 최대의 몸무게를 연속으로 갈아치우고 있는 이 시점에 더이상 물러설 길은 없다라는 심정으로 ‘뛴다’라는 생소한 세계에 도전장을 던지고 불어나는 몸무게와 정면승부를 펼쳐 새로운 몸으로 거듭나기를 소망합니다.

훈련기간 : 약 2개월
훈련계획 :
– 나이키 앱의 도움을 받아 훈련을 시작
– 매주 1회 이상 한강주변 트랙을 10km 러닝과 워킹을 번갈아 가며 뛰어본다.
– 주 3회 이상 5km 러닝과 워킹을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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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롱맘 오키토키

유연성 40%
60%
지구력 50%
스피드 40%

키 : 158cm
몸무게 : 통통
운동경험 : 걷기, 조깅, 수영, 스노보드
마라톤 경험 : 5km  마라톤 1회, 10km 마라톤 3회, 기록 : 뛰어서 1시간 10분

기록만 보자면 빨리 걷기로도 가능한 1시간 10분이지만 스스로는 10km를 뛰어서 완주했다는 사실이 자랑스러웠고 평소 조깅을 좋아하고 꾸준히 하고 있어서 마라톤에 대해 많은 부담은 없습니다.  2016년 10km 마라톤은 1시간안에 들어오는 것이 목표입니다.

훈련기간 : 약 2개월
훈련계획 :
– 나이키 앱의 도움을 받아 속도조절에 신경을 쓴다.
– 매주 1회 이상 한강주변 트랙을 10km 뛰어본다.
– 주 3회 이상 6km 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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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보통군

유연성 60%
80%
지구력 60%
스피드 80%

키 : 178cm
몸무게 : 65kg
운동경험 : 볼링, 수영
마라톤 경험 : 없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세월을 흘려 보내다보면 우리모두 경험으로 그 말의 의미를 진심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훈련기간 : 약 2개월
훈련계획 :
– 매주 3회 이상 조깅
– 주말에 합동 훈련에 참여의사 표명

2016년 다가오는 봄, 건강한 날들을 위해 우리는 이렇게  마라톤에 한번 도전 해 봅니다.